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 환불 받는 방법은 삼성서비스센타를 방문
갤럭시 버즈 프로를 사용하다가 외이도염이나 중이염과 같은 질병에 걸렸을 때 환불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일단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환불을 해주는데, 몇 가지 절차와 필요서류가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는 삼성의 대표 무선이어폰입니다. 갤럭시 버즈 시리즈 가운데 최신형 모델이고 가격도 제일 고가입니다. 최근에 문제가 된 것은 제품을 장시간 이용하는 경우 커널형 이어폰의 특성상 귀에 밀착하는 부분이 많아지는데 사용자에 따라서 외이도염과 같은 귀에 염증 반응을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났다는 점입니다.
삼성서비스 센터에서 환불 시 준비물
갤럭시 버즈 프로 외이도염 환불은 삼성 서비스 센터에서 진행됩니다. 따라서 센터에 방문하여야 하는데요, 방문 전 미리 챙겨야 할 서류와 물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갤럭시 버즈 프로 제품 일체(부속품까지 포함)
- 구매한 영수증(인터넷 구매 시 출력 필요)
- 외이도염 병원 진료 기록
- 환불받을 수 있는 본인 통장사본
무선 이어폰 부속품인 이어 팁이나 충전 케이블 등도 모두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빠진 경우에 환불이 거절되지는 않지만, 금액에서 차감한 후 환불 진행될 수도 있다고 안내받았습니다.
환불받는 절차
저의 모델명은 SM-R190NZVAKOO였습니다. 하지만 모델명이 꽤 다양하니 삼성 서비스 센터 방문 전 문의하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1. 가까운 삼성서비스 센터를 방문한다.
2. 개인정보이용 동의서를 작성한다.
3. 준비물로 가져간 영수증, 진료기록, 통장사본과 제품을 제출한다.
4. 통장으로 환불되기를 기다린다.
환불기간은 30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조금 긴 시간이지만, 통증 때문에 사용하기가 어려워 환불에 만족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치료비도 보상해준다고 들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별도의 치료비를 청구하지는 않았지만, 치료비 보상도 원하시면 진료비 영수증까지 챙겨서 방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경쟁사 애플 에어팟 2는 어떨까?
갑자기 경쟁사인 애플의 경우 에어팟에 유사한 상황은 없는지 있다면 환불 절차를 진행해 주는지도 궁금하였습니다.
확인을 해보니 커널형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 모델은 사용자에게 외이도염이나 중이염과 같은 귀 염증이 발병하면 환불해주는 정책을 시행 중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커널형 이어폰에서 발생할 수도 있는 종류의 문제인 것 같습니다. 필요하다면 오픈형 이어폰을 사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애플의 경우 에어팟, 삼성의 경우 갤럭시 버즈 라이브는 오픈형입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를 외이도염 증상으로 환불받고 나서 지금은 오픈형 이어폰을 찾아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