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손톱 깨지는 이유와 손톱 관리 방법

깨건강 2021. 1. 20.
반응형

 

손톱이 자주 깨져 손톱 깨지는 이유를 찾아보았습니다. 몇년전에도 손톱이 자주 깨지고 부러져 고생한 적이 있습니다. 한동안 괜찮았는데 최근 2~3주 사이에 연이어 검지, 중지, 엄지가 연이어 깨져 나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유과 손톱 갈라짐 예방법, 손톱 건강 관리법 등을 찾아 보았습니다.

 

손톱 깨지는 이유

 

일단 이유에 대하여 확인해 보았습니다. 여러가지가 있었지만, 미국 매체에 소개된 원인이 가장 저의 경우와 근접한 것 같아 소개합니다.

 

1. 키보드를 많이 사용한다.

바로 저를 말하는 것 같습니다. 최근 블로그를 열심히 한다고 키보드를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손톱에 키보드가 닿기 때문에 손톱의 짧게 잘라야 덜 깨짐 현상이 덜 발생한다고 합니다.

 

2. 실내환경이 건조하다.

그렇습니다. 오랜기간 손톱이 잘 부러지는 이유를  찾아본 사람으로서 공감하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건조한 겨울에 특히 자주 깨집니다. 가방이나 패딩의 지퍼를 올리다가 깨지고, 신발끈을 묶다가 깨지고, 문에 살짝부딪혀서 깨집니다. 핸드크림을 생활화 해야 한다고 합니다.

 

3. 네일아트를 자주 한다.

네일아트 숍에 가지 않는 저는 해당이 없지만, 잦은 네일아트도 손톱건강에 좋지는 않다고 합니다. 네일아트를 하면 아세톤과 같은 화학물질을 손톱에 바르게 되고, 각종 네일 제품 역시 손톱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4.갑상선 기능이 저하되었다.

상식으로 알려져 있듯이 갑상선은 체내 호르몬과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손톱이 이유없이 부러지거나 깨지거나 갈라지거나 하면 갑상선 관련 질환을 의심할 필요도 있다고 합니다. 저도 조금은 걱정되는 부분입니다.

 

손톱 건강에 좋은 습관들

 

손톱이 깨지면 저는 종이반창고를 붙이고 손톱이 자라날때까지 생활합니다. 여러번 붙이다 보니 이제 큰 불편은 없지만 손톱이 깨졌다는 사실 자체가 짜증이 나곤 합니다. 그러니 평소 손톱 건강에 신경을 써야 겠습니다. 손톱 건강을 지키는 습관들을 찾아 보았습니다.

 

1.핸드크림을 바른다.

저의 손톱깨짐은 키보드와 건조함 때문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일단 손톱의 보습이 필요합니다. 핸드크림을 책상에 두고 수시로 발라주어야 겠습니다. 이경우 핸드크림이 아닌 네일크림이겠네요.

 

2. 손톱에 좋은 음식을 먹는다.

손톱은 단백질이 주성분이니 평소 단백질 섭취를 잘해야겠습니다. 그리고 비타민도 챙겨야 한다고 하네요. 단백질과 비타민이라면 해산물과 견과류 그리고 시금치와 키위와 같은 채소와 과일도 챙겨먹어야 겠습니다.

 

3.손톱관련 영양제를 섭취하거나 바른다.

손톱건강에 필요한 영양제도 있습니다. 알고보니 집에서는 이미 손톱, 머리카락 관련된 영양제를 가족이 먹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손톱에 직접 바르는 영양제도 있다고 하니 잦은 손톱깨짐이 불편하신 분은 찾아서 발라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글마치며

건강이란 늘 그렇듯이 문제가 생기면 너무도 크게 다가옵니다. 손톱도 문제가 안생기면 얼마나 생각을 해볼까요? 하지만 조금만 깨져도 관리해주어야 합니다. 나빠지기전에 손톱 깨지는 이유를 찾았으니 열심히 관리해보아야겠습니다.

 

관리가 필요합니다..

 

 

 

알아두면 좋은 글들입니다.

 

 

매스틱검 효능과 부작용, 역류성 식도염 효과가 있을까?

매스틱검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역류성 식도염으로 고생하고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는 질병이고 흔한 병이어서 사람들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지만, 직접 증상이 있

eyuke.tistory.com

 

 

모유유산균 bnr17 효능 효과 그리고 부작용

모유유산균 bnr17이 화제입니다. 다이어트 모유유산균 이라는 이름으로 방송에서도 많이 소개되고 있고, 관련 제품도 다수 나온 상태입니다. 네이버에 검색을 하면 김희선 유산균으로 광고하는

eyuke.tistory.com

 

 

대상포진 증상과 전염성 그리고 예방접종

늘 그렇지만 환절기는 건강에 항상 유의해야 합니다. 환절기는 면역력이 떨어지기 십상이고 저하된 면역력은 여러 가지 질병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저는 얼마 전 대상포진을 앓았습니다. 생각

eyuke.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