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색고구마 효능
가을은 고구마의 제철입니다. 가을에 맛있는 고구마 한박스를 사두고 추운 겨우내 쪄먹고, 고구마튀김으로 맛탕으로 먹으면 그만한 영양간식이 없습니다.
고구마의 종류도 다양하여 밤고구마, 호박고구마, 자색고구마, 꿀고구마, 황금고구마 등이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자색고구마가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자색고구마 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자색고구마 효능
고구마는 효능과 효과가 뛰어난 음식입니다. 이런 고구마의 특성에 자색고구마는 항산화물질까지 추가로 들어가 있어 그 효능을 위하여 자색고구마를 찾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아래에서 자색고구마의 효능을 알아봅니다.
항암작용
자색고구마는 항암작용을 합니다. 자색고구마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암물질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식이섬유도 많이 포함하고 있어 대장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노화예방과 항염증효과
자색고구마는 대표적인 컬러푸드입니다. 컬러푸드에서 자색, 즉 보라색은 노화방지와 염증제거를 대표합니다. 보라색식품에서 보라색은 안토시아닌때문입니다. 안토시아닌의 대표적인 효능은 활성산소, 염증의 제거입니다.
체중감량 식품
고구마는 바나나와 함께 대표적인 몸매유지 체중감량 식품입니다.
자색고구마는 칼로리가 낮고 풍부한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어 먹고나면 충분한 포만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프렌치 패러독스를 즐기자
프렌치 패러독스라는 말을 아시나요? 프랑스 사람들은 흡연도 많이 하고, 소고기 등 육류를 많이 섭취함에도 심장질환에 따른 사망율이 적게 나타나는 것을 프렌치 패러독스라고 합니다.
프렌치 패러독스의 원인은 프랑스 사람들이 식사때마다 마시는 적포도주에 포함된 안토신아닌의 효과로 보고 있습니다. 와인을 매일 즐기기엔 부담스럽지만, 보랏빛 자색고구마를 먹으면 안토시아닌의 효과와 효능을 마음껏 누리게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