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목감기 빨리 낫는 법

깨건강 2020. 11. 16.
반응형

환절기입니다. 그만큼 감기에 걸리기 쉬운 계절입니다. 저 역시 학교에 다니는 아이에게 감기를 옮아 현재 진행형으로 목감기와 코감기가 진행 중입니다. 특히 침을 삼킬 때마다 통증이 느껴지는 목감기는 잠을 설칠 정도로 고통스러운데요, 아래처럼 목감기 빨리 낫는 법을 실천해서 통증을 개선시킬수 있었습니다.

 

목감기?

목감기 빨리낫는 법을 살펴보기 전에 먼저 목감기에 대하여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목감기는 기도에 나타나는 통증으로, 기도는 상부기도와 하부기도로 나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목감기는 상부기도 쪽에 염증이 생겨 붓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목감기 초기증상은 목에 약간의 이물감과 약한 통증이 느껴집니다. 이때가 바로 목감기를 다스릴 수 있는 좋은 때입니다. 

 

목감기 빨리 낫는 법

이미 목감기에 걸렸다면 아래 방법을 사용하여 빨기 목감기가 지나가도록 만드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감기약은 진통제로서의 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지만, 근본적인 목감기의 치료는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을 사용해야 합니다.

 

 

따뜻한 차를 계속 마신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고, 실제로 효과도 좋은 편입니다. 주로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차가 목감기를 예방하고 빨리 낫게 하는데 좋겠습니다. 생강차와 도라지차, 꿀차, 유자차를 추천합니다.

 

 

꼭 차를 마시지 않아도 따뜻한 물을 지속적으로 마셔주면 목감기 통증완화에 도움을 줍니다.

 

잠을 많이 잔다.

 

가장 고전적이고 가장 효과가 좋은 감기 치료법입니다. 충분한 휴식은 사람의 면역력을 올리는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이미 감기에 걸린 것이 면역력이 떨어졌다는 것을 의미하기 때문에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면역력이 제일 중요합니다.

 

 

요즘은 넷플릭스, 휴대폰 게임 등으로 쉬어도 쉬는 것이 아닙니다. 침대에서 이불을 쓰고 잠을 자는 것이 휴식입니다.

 

실내 습도를 적정하게 유지한다.

목 통증은 목이 건조하면 더 심해집니다. 그래서 따뜻한 물도 계속 마시면 좋은 것입니다. 같은 이유로 실내를 적정 습도로 유지하면 좋습니다. 겨울은 건조하기 때문에 가습기를 사용하여 40~50% 습도를 유지하면 제일 좋습니다. 만약 가습기가 없다면, 수건을 물이 충분히 적셔 방안에 널어 두는 것도 어느 정도 습도를 높이는 데 도움을 줍니다.

 

소주와 담배는 금물입니다.

민간요법으로 감기에 걸리면 소주에 고추가루를 타서 먹는 방법이 소개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술은 사람의 면역력을 약화시키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같은 이유로 담배 역시 그렇습니다. 목감기 증상이 있을 때에는 술, 담배뿐만 아니라 카페인이 많이 들어간 음식이나, 차가운 음료 등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리미리 목감기를 예방하자.

감기는 일단 걸리면 짧아야 3-4일이고 길게는 일주일 이상 지속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목감기를 빨리 낫게 하는 방법보다 감기 예방이 더 중요합니다. 미리미리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비타민 C 등을 충분히 섭취하여 면역력을 길러 놓는 것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