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대추의 효능을 생각하며 대추차를 끓이는 방법
'대추나무에 사랑걸렸네'가 생각나는 대추는 시골에 가면 집집마다 쉽게 볼수 있는 나무입니다. 병충해도 강하고 관리도 쉬우며 나무의 수형도 예쁜편이어서 마당 나무로 인기있는 품종입니다. 하지만, 대추는 작은 알에 비해서 씨가 너무 크고 식감과 당도가 사과 같은 과일에 비하여 애매한 면이 있었습니다.
최근에는 왕대추, 사과대추 등 신품종이 개발되어 과일로 먹어도 맛있고, 영양소도 풍부한 대표 과일로 자리잡아 가는 것 같습니다.
여러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과일계의 슈퍼푸드로 알려진 사과대추의 효능과 대추차에 대한 정보를 아래에서 얻어가세요!
대추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합니다. 사포닌..어디서 많이 들어보시지 않았나요? 네 그렇습니다. 바로 홍삼에 많이 포함되어 있는 성분이지요. 사포닌의 효과중 하나가 바로 비염을 완화시켜주는 것입니다. 사과대추의 첫번째 효능은 바로 비염완화입니다.
사과대추의 효능중 또다른 한가지는 사람의 신경을 안정시켜주는 천연신경안정제 역할을 한다는 것입니다. 사과대추가 몸에서 일으키는 진정작용으로 불면증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사과대추에 다량 포함된 엽산은 빈혈에 좋고, 사과보다 10배이상 많이 함유된 비타민씨 성분은 피부미용과 숙취해서 피로회복 등에 효과적입니다.
대추하면 약재나 음식에도 사용하지만 겨울철에는 대추차 형태로 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추차는 대추를 햇볕에 말려 대추청의 형태로 만들어 타먹으면 겨우내 잘 먹을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마트에 가시면 대추차가 먹기 좋은 형태로 나와 있으니 구매하여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사과대추의 부작용에 대하여 걱정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일반적으로 사과대추는 부작용을 일으키는 성분을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체질적으로 사과대추가 맞지 않을 수있습니다. 사과대추의 효능을 생각해 사과대추를 먹고 소화불량이 생기는 경우나, 체질상 열이 많은 경우는 사과대추를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