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트체리의 효능 알고먹자
최근 타트체리가 인기입니다. 건강관련 예능프로그램에서 타트체리의 효능과 효과에 대하여 방송이 나가고, 홈쇼핑등에서 타트체리 주스, 영양제, 타트체리 즙 등을 판매하면서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타트체리의 효능에 대하여 알려진 사실과 주의해야할 점을 아래에서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체리는 보통 단맛이 나는 품종을 많이 먹습니다. 타트체리는 일반적으로 단맛이 나는 체리가 아닌 신맛이 강한 체리품종입니다.
타트체리에서 유명한 제품은 세계 최대의 체리 수확지인 터키에서 나오는 체리입니다. 이름은 '몽모랑시 타트체리'입니다.
타트체리의 효과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은 수면장애 개선 효과입니다. 타트체리에는 수면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고 알려진 멜라토닌을 많이 함유하고 있고, 멜라토닌의 생성과 관련된 안토시아닌과 트립토판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수면에 어려움을 가지고 있거나, 수면의 질이 좋지 못한 사람에게 타트체리의 효능으로 추천이 됩니다.
또 다른 타트체리의 효능으로 항산화와 항염증 효과를 이야기 합니다. 일반적으로 항산화물질로 알려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 A가 타트체리에는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일반적인 포도보다 18배 이상 함유되어 항염증 항산화 효과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효과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타트체리에는 체중과 체지방을 감소시키고, 심장질환 예방에도 일부 도움을 주는 성분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타트체리는 어떻게 먹을수 있을까요?
타트체리의 뛰어난 효과 때문인지 다양한 타트체리 제품이 시중에 나와 있습니다. 타트체리 주스는 이미 다양한 제품이 출시되었고, 타트체리를 갈아서 스므디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그리고 분말 형태로 된 건강보조식품도 어렵지 않게 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타트체리의 효과와 관련하여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최근 식품의약품안저처에서 타트체리 제품과 관련하여 항산화효과 면역기능강화 피로회복 등의 문구를 사용하여 일반식품을 건강기능식품으로 판매한 곳에 행정처분을 한 적이 있습니다.
즉 타트체리가 좋은 식품인 것은 맞지만, 만병통치약과 같은 효과가 날 것으로 생각하는 것은 좋은 접근방법은 아닙니다. 그리고 홈쇼핑 등 제품판매업체의 광고를 모두 믿지 말고 정보를 습득하고 적당량을 섭취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댓글